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중소기업 지원 앞장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중소기업 지원 앞장 外
  • 송고시간 2016-06-17 15:54:46
[비즈&]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중소기업 지원 앞장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중소기업 지원 앞장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13년부터 국내 ICT 중소기업 689개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파진흥협회는 영세한 ICT 업체가 사물인터넷 등 유망 무선 분야의 신제품을 내놓을 수 있도록, 전파기술 자문과 시제품 제작, 전파 인증 등을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신청 문의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전파 기반의 신제품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삼성, '아시아 톱 1000 기업 브랜드' 조사서 1위

삼성이 올해 '아시아 톱 1000 기업 브랜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닐슨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삼성은 2012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소니와 네슬레, 파나소닉이 뒤를 이었습니다.

▶ 오리온, 농협과 손잡고 식품사업 진출

제과업체 오리온이 농협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식품사업에 진출합니다.

오리온은 다음 달 농협과 농업회사법인 형태의 합작법인을 설립해, 농협이 국산 농산물을 공급하고 합작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오리온이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작 식품공장은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밀양시에 세워질 예정입니다.

▶ 이마트, 맞춤형 골프클럽 브랜드 출시

이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맞춤형 골프클럽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이마트는 맞춤형 골프클럽 브랜드 '골프 닥터유'를 출시하고, 고객의 스윙을 세부적으로 분석한 890여가지의 샤프트와 10여 종류의 헤드를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30일까지 골프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상반기 결산 골프대전을 엽니다.

▶ SC제일은행 '마이플러스통장' 출시 1주년 이벤트

SC제일은행은 고금리 수시 입출금식 상품인 '마이플러스통장'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달까지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마이플러스통장에 1천만원 이상 가입하고 7월 말까지 유지한 신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드바와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도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 응모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